본문 바로가기
TIL

01.10 (TIL-Unity)

by 오랑이귀엽다 2024. 1. 10.

부트캠프 최종프로젝트 시작

 

1일차 오늘은 팀원분들과 스크럼을 진행하면서

게임의 기획과 방향성 그리고 1주차동안 제작할 프로토타입에 대한 회의

 

장르 : 3D 방탈출 ( 컨셉은 정하는중)

예시용 게임 :Tales of Escape

 

카메라 움직임(임시)


시점은 1인칭으로 진행


마우스의 움직임을 따라 카메라 이동


플레이어 움직임(임시)


키보드(w,a,s,d)에 따라 


앉기(ctrl, c) 
 - 앉을 시 시야가 달라짐으로 인해 더욱 


많은 장소 탐색 가능
 점프(space)
 - 앉기와 같은 이유


아이템 상호작용(임시)


상호작용 가능한 아이템이 있을 시
 하이라이트 되어 강조되어 보임


상호작용은 마우스 좌클릭 


클릭 시 인벤토리(아래서 다룸)에 추가
 우클릭 시 아이템 버리기기


인벤토리(임시)


위 게임과 같이 인벤토리는 여러 칸 


인벤토리에 추가가 될 시 플레이어의 카메라 한 쪽에 배치
 우클릭 시 인벤토리에서 제거
 - 제거가 될 시 카메라 한쪽에 배치가 되어있던 
 오브텍트를 바로 아래에 떨굼
 인벤토리 내 열쇠 등의 아이템이 인벤토리내에 있을 때 
 그 열쇠와 맞는 문이 있을 시 그 문에 상호작용에 하면 그 
 문이 열리는 기능
 열쇠 사용 시 오브젝트 제거

 

 

초기 와이어프레임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01.12 (TIL-Unity)  (0) 2024.01.12
01.11 (TIL-Unity)  (0) 2024.01.11
01.09 (TIL-Unity)  (1) 2024.01.09
01.08 (TIL-Unity)  (0) 2024.01.08
01.05 (TIL-Unity)  (0) 2024.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