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캠프 최종프로젝트 시작
1일차 오늘은 팀원분들과 스크럼을 진행하면서
게임의 기획과 방향성 그리고 1주차동안 제작할 프로토타입에 대한 회의
장르 : 3D 방탈출 ( 컨셉은 정하는중)
예시용 게임 :Tales of Escape
카메라 움직임(임시)
시점은 1인칭으로 진행
마우스의 움직임을 따라 카메라 이동
플레이어 움직임(임시)
키보드(w,a,s,d)에 따라
앉기(ctrl, c) - 앉을 시 시야가 달라짐으로 인해 더욱
많은 장소 탐색 가능 점프(space) - 앉기와 같은 이유
아이템 상호작용(임시)
상호작용 가능한 아이템이 있을 시 하이라이트 되어 강조되어 보임
상호작용은 마우스 좌클릭
클릭 시 인벤토리(아래서 다룸)에 추가 우클릭 시 아이템 버리기기
인벤토리(임시)
위 게임과 같이 인벤토리는 여러 칸
인벤토리에 추가가 될 시 플레이어의 카메라 한 쪽에 배치 우클릭 시 인벤토리에서 제거 - 제거가 될 시 카메라 한쪽에 배치가 되어있던 오브텍트를 바로 아래에 떨굼 인벤토리 내 열쇠 등의 아이템이 인벤토리내에 있을 때 그 열쇠와 맞는 문이 있을 시 그 문에 상호작용에 하면 그 문이 열리는 기능 열쇠 사용 시 오브젝트 제거
초기 와이어프레임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01.12 (TIL-Unity) (0) | 2024.01.12 |
---|---|
01.11 (TIL-Unity) (0) | 2024.01.11 |
01.09 (TIL-Unity) (1) | 2024.01.09 |
01.08 (TIL-Unity) (0) | 2024.01.08 |
01.05 (TIL-Unity) (0) | 2024.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