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팀프로젝트 발표회
게임이름 : 냥코의 모험!!
한마리의 고양의 모험! 각종 함정과 장애물을 피하며 최종 지점까지 도달하는 게임!







와이어프레임

구현 사항
- 인공 캐릭터의 이동 및 기본 동작:
- 키보드 또는 터치 입력을 통해 주인공 캐릭터를 움직이고, 점프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이동 및 점프 애니메이션을 포함하여 부드러운 이동 효과를 구현하세요.
- 레벨 디자인 및 적절한 게임 오브젝트 배치:
- 최소한 2개 이상의 게임 레벨을 디자인하고 구현하세요.
- 각 레벨에는 적절한 플랫폼, 장애물, 보상 아이템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충돌 처리 및 피해량 계산:
- 주인공 캐릭터와 환경 또는 적 캐릭터 사이의 충돌을 처리하고, 피해량을 계산하여 게임 내에서 적절한 게임 오브젝트를 활용하세요.
- UI/UX 요소:
- 게임 시작 및 일시 정지 메뉴를 구현하세요.
- 점수 표시, 생명력 게이지, 레벨 진행 상황 등 게임 상태를 나타내는 UI 요소를 추가하세요.
- 추가 구현 사항 중 선택하여 3가지 이상 구현:
- 다양한 구현을 도전해 보세요.
나의 맵제작

트러블 슈팅
- 플레이어 점프가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 이유는 초기 코드 메서드에서 Rigidbody2D의 velocity를 설정할 때 수평 방향만 고려, 수직 속도는 무시해서 버려서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 해결책으로는 메서드 내에서 Rigidbody2D의 현재 velocity.y 값을 유지하는 것으로 해결했습니다.
- 이동발판을 구현하는 도중 Rigidbody2D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특정 경로를 따라 이동하도록 스크립트를 작성 하였고 특정경로를 지정하는 Point가 발판과 함께 이동하는 현상이 발생.
- 이건 아주 황당하게도 Point를 이동발판에 상속을 시켜버려서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본인은 스크립트 문제인 줄 알고 이걸로 3시간 날려먹었습니다.
- 더많은 기능을 구현하지 못해서 아쉽다.
프로젝트 발표 이후 피드백
- 미약한 기능구현
- 공통 기능의 스크립트에 대한 리펙토링
- 유저 맵 커스텀 기능 추가했으면 좋았을듯
- 포트폴리오로 쓰기에는 다소 부족함
- 여러씬으로 각자 구성해보는건 나쁘지 않았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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