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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01.08 (TIL-Unity)

by 오랑이귀엽다 2024. 1. 8.

패럴랙스 스크롤링을 사용하여 오브젝트들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하는 것은 여러 방법으로 구현할 수 있으며, 게임의 디자인과 목표에 따라 다를 수 있다.

  1. 오브젝트 풀링(Object Pooling):
    • 오브젝트 풀링은 게임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유용한 기법. 이 방법은 게임 시작 시 미리 여러 개의 오브젝트(예: 적, 장애물, 아이템)를 생성하고, 필요할 때마다 이들을 재사용.
    • 오브젝트가 화면 밖으로 나가거나 사용되지 않을 때, 이를 비활성화하고 필요할 때 다시 활성화하여 다른 위치에서 사용. 이를 통해 새로운 오브젝트를 계속 생성하는 것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2. 무한 스크롤링(Infinite Scrolling):
    • 플레이어가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새로운 오브젝트들이 지속적으로 생성되고 이전의 오브젝트들은 제거.
    • 이를 위해, 플레이어의 진행에 따라 새로운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스크립트를 작성.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특정 지점에 도달하면 새로운 장애물이나 적을 생성하는 방식.
  3. 반복되는 배경(Repeating Backgrounds):
    • 배경은 플레이어가 전진함에 따라 반복되도록 설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배경이 무한히 스크롤되는 것처럼 보인다.
    • 예를 들어, 두 개의 배경 오브젝트를 사용하여 하나가 화면 끝에 도달하면 다른 하나가 시작 위치로 이동하도록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배경이 끊임없이 반복되는 것처럼 보인다.
  4. 스크립트 기반의 동적 생성(Dynamic Generation via Scripting):
    • 게임의 진행 상황에 따라 동적으로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다.
    • 예를 들어,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예: 점수, 시간, 거리 등) 새로운 오브젝트를 생성하거나 기존 오브젝트를 변형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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