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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01.12 (TIL-Unity)

by 오랑이귀엽다 2024. 1. 12.

인벤토리 시스템의 기능적 구현

Inventory 클래스에서는 아이템을 추가, 선택, 사용 및 버리는 기능을 구현했습니다. 특히, 아이템의 타입에 따라 다른 동작(예: 중요한 아이템은 사용해도 소모되지 않음)을 구현하는 방법을 포함합니다.

  • 유익한 점: 아이템의 속성(예: 타입)에 따라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상호작용을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NullReferenceException 오류 해결

Unity 개발에서 가장 흔하게 마주치는 오류 중 하나입니다. 이 오류는 참조하려는 객체가 null일 때 발생합니다. 

  • 오류 원인 파악: 스크립트에서 참조하려는 객체가 초기화되지 않았는지, 혹은 잘못된 객체를 참조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 초기화 확인: Awake, Start 또는 사용 전에 객체가 제대로 초기화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에디터 검사: Unity 에디터에서 필요한 객체가 스크립트에 올바르게 할당되었는지 확인합니다.

Unity Input System 활용

새로운 Input System은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입력 처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를 사용하여 다양한 입력 기기(키보드, 마우스, 등)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 유익한 점: 다양한 입력 기기에 대응하는 범용적인 입력 처리 로직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Action Maps와 Actions: 특정 게임 상태(예: 캐릭터 조작, UI 탐색)에 맞는 입력 그룹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 입력 처리: InputAction.CallbackContext를 사용하여 입력 이벤트(예: 버튼 누름, 놓음, 값 변경 등)를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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