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02.16 (TIL-Unity)

by 오랑이귀엽다 2024. 2. 16.

구현한 기능: 문 상태 제어 및 신호 활성화

목적:

이 기능의 주요 목적은 특정 조건이 만족될 때 게임 내의 문을 자동으로 열거나 닫는 동작을 제어하고, 이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시각적 또는 기능적 신호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용한 스크립트: SW_LightHint, DoorController

더보기

// SW_LightHint 스크립트 내 CheckDoorsAndActivate 메서드
private void CheckDoorsAndActivate()
{
    bool allDoorsOpen = doorOpen.All(door => door.isOpen);
    bool allDoorsClose = doorClose.All(door => !door.isOpen);

    if (allDoorsOpen && allDoorsClose && !hasActivated)
    {
        ActivateOpen();
    }
}

// ActivateOpen 메서드
private void ActivateOpen()
{
    GetComponent<DoorController>()?.CanOpen();
    hasActivated = true;
}

사용 이유 및 향후 도움이 될 점:

이 기능은 게임 디자인에서 퍼즐을 해결하거나 특정 이벤트를 트리거링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주어진 환경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거나 닫히게 하여, 게임 내에서 상호작용의 폭을 넓히고 플레이어에게 목표 달성의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 기능을 통해 게임 내에서 다양한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플레이어가 게임 환경에 더 몰입할 수 있게 합니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02.21 (TIL-Unity)  (0) 2024.02.21
02.20 (TIL-Unity)  (0) 2024.02.20
02.14 (TIL-Unity)  (0) 2024.02.14
02.08 (TIL-Unity)  (0) 2024.02.08
02.07 (TIL-Unity)  (1) 2024.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