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한 기능: 문 상태 제어 및 신호 활성화
목적:
이 기능의 주요 목적은 특정 조건이 만족될 때 게임 내의 문을 자동으로 열거나 닫는 동작을 제어하고, 이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시각적 또는 기능적 신호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사용한 스크립트: SW_LightHint, DoorControl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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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W_LightHint 스크립트 내 CheckDoorsAndActivate 메서드
private void CheckDoorsAndActivate()
{
bool allDoorsOpen = doorOpen.All(door => door.isOpen);
bool allDoorsClose = doorClose.All(door => !door.isOpen);
if (allDoorsOpen && allDoorsClose && !hasActivated)
{
ActivateOpen();
}
}
// ActivateOpen 메서드
private void ActivateOpen()
{
GetComponent<DoorController>()?.CanOpen();
hasActivated = true;
}
사용 이유 및 향후 도움이 될 점:
이 기능은 게임 디자인에서 퍼즐을 해결하거나 특정 이벤트를 트리거링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주어진 환경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거나 닫히게 하여, 게임 내에서 상호작용의 폭을 넓히고 플레이어에게 목표 달성의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 기능을 통해 게임 내에서 다양한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플레이어가 게임 환경에 더 몰입할 수 있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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