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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02.14 (TIL-Unity)

by 오랑이귀엽다 2024. 2. 14.

구현한 기능: 아이템 분해 기능

목적:

아이템 분해 기능은 플레이어가 인벤토리 내의 아이템을 분해하여 새로운 자원이나 다른 아이템으로 변환할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 내에서 아이템 관리의 유연성을 높이고,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전략적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사용한 스크립트:

SW_ItemDismantle, SW_Inventory

 

구현 코드 (간단한 코드 로직):

더보기

if (selectedItem != null && ( selectedItem.item.type  == ItemType.Unique || selectedIte selectedItem.item.type  == ItemType.Normal))
{
    // 분해 스크립트 가져오기 및 분해 실행
    var dismantleScript = selectedItem.item.dropPrefab.GetComponent<SW_ItemDismantle>();
    if (dismantleScript != null && dismantleScript.CanDismantle(new List<ItemSlot> { selectedItem }))
    {
        // 분해 성공: 결과 아이템 인벤토리에 추가
        foreach (var item in dismantleScript.resultItems_D)
        {
            AddItem(item);
        }
        RemoveItem(selectedItem); // 분해할 아이템 제거
    }
}

사용 이유:

이 기능은 플레이어가 필요하지 않은 아이템을 유용한 자원으로 전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인벤토리 관리의 효율성을 개선합니다. 또한, 아이템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게임 플레이에 더 많은 다양성과 전략을 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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