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한 기능: 인터랙티브 키패드와 트리거 기반 오브젝트 활성화/비활성화 시스템
목적:
이 시스템의 주요 목적은 플레이어가 특정 퍼즐을 해결하고, 그 결과에 따라 게임 환경 내에서 특정 오브젝트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함으로써, 게임 진행에 필요한 시각적 힌트와 방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는 플레이어의 몰입감을 증가시키고, 게임 내에서의 상호작용을 풍부하게 만듭니다.
사용한 스크립트 :
SW_KeypadEventUI
구현 코드 (간단한 코드 로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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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class SW_KeypadEventUI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List<GameObject> objectsToToggle; // 활성화/비활성화할 오브젝트 목록
public void ActivateObjects() { /* 오브젝트 활성화 로직 */ }
private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 트리거 상호작용 로직 */ }
}
사용 이유:
플레이어가 키패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면 ActivateObjects 메서드를 통해 게임 환경 내 오브젝트를 활성화시키고, 플레이어가 특정 지점에 도달하면 OnTriggerEnter 메서드를 통해 이전에 활성화된 오브젝트를 비활성화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른 결과를 시각적으로 나타내고, 다음 단계로의 진행을 유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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