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한 기능: 빔 클리어
- 목적: 게임 내에서 특정 퍼즐 또는 임무를 완료한 후 빔 관련 컴포넌트와 오브젝트를 비활성화하거나 제거하여, 게임 플레이를 다음 단계로 진행시키고 성능 최적화를 달성하는 것.
- 사용한 스크립트: SW_BeamClear
- 구현 코드 로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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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빔 관련 컴포넌트 비활성화 및 태그, 레이어 변경
beamScript.enabled = false;
beamScript.gameObject.layer = LayerMask.NameToLayer("Default");
beamScript.gameObject.tag = "Untagged";
- 사용 이유: 플레이어가 특정 임무를 완료한 후에는 더 이상 빔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이를 통해 게임의 진행을 명확하게 하고, 불필요한 계산 및 인터랙션을 줄여 게임의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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