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lash 이미지
앱이 실행될 때 화면에 처음 나타나는 인트로 이미지를 말하며
앱의 신뢰성 및 회사의 브랜딩을 높이기 위해서 사용
pro와 plus 는 해당 유니티로고를 삭제 또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
Splash 기본기능
Show Splash Screen : Splash 기능을 온오프
Preview : 버튼클릭시 view에서 Splash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가능
Splash Style : unity 로고의 배경색과 글자색을 설정
Animation : unity 로고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설정
( Dolly : 잠깐 커짐 / Static : 일정 크기 / Custom : 로고와 백그라운드의 확대를 0~1 사이로 조절가능)
Logos기능
Show Untiy Logo : unity 로고 표시 여부를 설정 가능
Draw Mode : 로고를 어떻게 보여줄지에 대해 설정, unity logo below / all sequential
로고 추가 시 각 로고에 따라 시간 2~10초 사이로 시간 조정이 가능하며,
스플레시 총 시간은 Fade out이 되는 0.5초 시간이 추가
Background 기능
Overlay Opacity : 배경의 투명도를 설정, 개인버젼은 0.5~1 사이의 값을 plus, pro 는 0~1까지 설정이 가능
Background Color : 백그라운드 이미지 설정이 none인 경우 배경색 설정이 가능,
overlay opacity 값에 의해 의도했던 색이 출력되지 않을 수 있음
Blur Background Image : 배경을 좀 더 뿌옇게 설정 할 수 있음
Background Image : 배경 이미지 설정 시 배경이 출력됨
Alternate Portrait Image : 세로 화면일 때 나올 배경 이미지를 설정 가능
AudioSource
AudioSource :음악 재생기
AudioClip :재생시킬곡 (음원)
output: Audio Listener를 통해 직접 재생 or Audio Mixer 그룹을 통해 재생
Mute : 음소거
Bypass : 음향효과/ 잔향효과
Play on awake: 씬 시작할때 켜져있을것인가.
Loop:반복
Priority: 높으면 높을수록 우선재생.
Volume :음악의 크기
Pitch :음악의 빠르기 (-는 뒤로 재생 1보다 클경우는 앞으로재생, 1이 기본값)
Stereo Pan : 두개의 스피커 중 우측스피커로 들리게 할지, 좌측스피커로 들리게 할지. (기본값 0->좌,우측 동일비율)
Spatial Blend : 2D(일반 사운드) <-> 3D(음악의 진원지에서 멀어질수록 소리가 작아짐)
Reverb Zone Mix :잔향 효과 미치는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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