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11.03 (TIL)

by 오랑이귀엽다 2023. 11. 3.

Splash 이미지

앱이 실행될 때 화면에 처음 나타나는 인트로 이미지를 말하며

앱의 신뢰성 및 회사의 브랜딩을 높이기 위해서 사용

pro와 plus 는 해당 유니티로고를 삭제 또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

 

Splash 기본기능

Show Splash Screen : Splash 기능을 온오프

Preview : 버튼클릭시 view에서 Splash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가능

Splash Style : unity 로고의 배경색과 글자색을 설정

Animation : unity 로고의 애니메이션 효과를 설정

( Dolly : 잠깐 커짐 / Static : 일정 크기 / Custom : 로고와 백그라운드의 확대를 0~1 사이로 조절가능)

 

 

Logos기능

Show Untiy Logo : unity 로고 표시 여부를 설정 가능

Draw Mode : 로고를 어떻게 보여줄지에 대해 설정, unity logo below / all sequential

로고 추가 시 각 로고에 따라 시간 2~10초 사이로 시간 조정이 가능하며,

스플레시 총 시간은 Fade out이 되는 0.5초 시간이 추가

 

 

Background 기능

Overlay Opacity : 배경의 투명도를 설정, 개인버젼은 0.5~1 사이의 값을 plus, pro 는 0~1까지 설정이 가능

Background Color : 백그라운드 이미지 설정이 none인 경우 배경색 설정이 가능,

                                overlay opacity 값에 의해 의도했던 색이 출력되지 않을 수 있음

Blur Background Image : 배경을 좀 더 뿌옇게 설정 할 수 있음

Background Image : 배경 이미지 설정 시 배경이 출력됨

Alternate Portrait Image : 세로 화면일 때 나올 배경 이미지를 설정 가능

 

 

AudioSource

 

AudioSource :음악 재생기

AudioClip :재생시킬곡 (음원)

output: Audio Listener를 통해 직접 재생 or  Audio Mixer 그룹을 통해 재생

Mute : 음소거

Bypass : 음향효과/ 잔향효과

Play on awake: 씬 시작할때 켜져있을것인가.

Loop:반복

Priority: 높으면 높을수록 우선재생.

Volume :음악의 크기

Pitch :음악의 빠르기 (-는 뒤로 재생 1보다 클경우는 앞으로재생, 1이 기본값)

Stereo Pan : 두개의 스피커 중 우측스피커로 들리게 할지, 좌측스피커로 들리게 할지. (기본값 0->좌,우측 동일비율)

Spatial Blend : 2D(일반 사운드) <-> 3D(음악의 진원지에서 멀어질수록 소리가 작아짐)

Reverb Zone Mix :잔향 효과 미치는 범위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07 (TIL)  (0) 2023.11.07
11.06 (TIL)  (0) 2023.11.06
11.02 (TIL)  (0) 2023.11.02
11.01 (TIL-Git)  (0) 2023.11.01
10.31 (TIL)  (0) 2023.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