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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10.31 (TIL)

by 오랑이귀엽다 2023. 10. 31.

GetComponent<Type>();

게임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를 가져오는 함수이다.  type은 가져올 컴포넌트의 타입이다.

 

SetActive

게임 오브젝트의 활성화와 비활성화 여부를 설정하는 함수

비활성화 된다면 더이상 화면에 보이지 않고 물리 효과 또한 받지 않는다. 

 

 

activeSelf

게임 오브젝트가 다시 활성화 되어 있는지 아닌지를 나타내는 bool값이다.

이를 통해서 게임 오브젝트의 활성화 상태를 확인하거나 변경하는데 사용

 

싱글톤 패턴

소프트웨어 디자인 패턴 중 하나로,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오직 하나만 존재하도록 보장하는 패턴

1. 게임 시스템에서 전체를 관장

2. 게임 시스템의 전역 변수

3. 씬 로드 시 데이터가 파괴되지 않고 유지

4. 여러 오브젝트가 접근 할 수 있는 데이터 활용

 

코드사용

public static gameManager I;
void Awake()
{
    I = this;
}

 

Invoke()

이는 자신이 설정한 시간만큼 함수 시작 시간을 지연시키는 기능

CPU를 최적화시키기에도 유용하고, 함수 실행 순서를 조절하기에도 유용하게 사용

 

Invoke("매서드 명", 지연 시키고 싶은 시간 + f); 를 이용한다면 원하는 시간만큼 함수 실행 지연

 

InvokeRepeating()

처음 함수를 실행할 때, 일정시간 지연후, 일정 시간마다 반복하게 해주는 기능

 

InvokeRepeating("지연, 반복시킬 함수 명", 처음 지연할 시간+f, 지연 후 반복할 시간+f);

 

CancelInvoke()

이 기능을 이용해 반복하고 있는 Invoke를 취소  

 

CancleInvoke("반복되고 있는 인보크 함수 명");

 

오늘은 어제의 공부의 연속이다.

여전히 어렵지만 그래도 천천히 따라가는중이다.

내일은 오늘 배운 git을 다뤄볼 예정이다.

배우는건 많은데 따라 가는 속도가 느린것 같아 걱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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