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과 밤 구현 - 핵심내용
1. AnimationCurve
Unity에서 애니메이션의 키프레임(Keyframe)을 사용하여 값을 보간(interpolate)하는데 사용되는 클래스.
클래스를 사용하여 시간에 따라 값을 부드럽게 변화시키는 커브를 정의하고,
이를 기반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AnimationCurve 클래스의 기본적인 구성:
- 키프레임(Keyframe): 시간에 따른 값을 정의하는 점을 의미. 키프레임은 시간(t)과 해당 시간에 대응하는 값(value)으로 이루어진다.
- 보간 방식(Interpolation Mode): 인접한 키프레임 사이의 값을 보간하는 방법을 지정. 기본적으로는 Cubic Bezier 보간이 사용되며, 선형, 스텝, 등 다양한 보간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주요한 AnimationCurve 메서드 및 사용법
AddKey : 새로운 키프레임을 추가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xampleScript : MonoBehaviour
{
private AnimationCurve curve;
private void Start()
{
// 새로운 AnimationCurve 생성
curve = new AnimationCurve();
// 키프레임 추가 (시간, 값)
curve.AddKey(0f, 0f);
curve.AddKey(1f, 1f);
}
private void Update()
{
// 시간에 따라 값을 보간하여 출력
float time = Time.time;
float value = curve.Evaluate(time);
Debug.Log("Time: " + time + ", Value: " + value);
}
}
Evaluate : 특정 시간에 해당하는 값을 보간하여 반환.
keys : 키프레임의 배열을 가져온다. 이를 통해 키프레임들을 추가, 수정, 삭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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