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에서도 그랬듯이 클래스를 만들어 준다고 동작하지 않는다.
class Character
{
string userName;
string job;
string level;
public void IntroduceCharacter()
{
Console.WriteLine("제 이름은 " + userName + "입니다");
}
}
사용을 위해서는 객체를 생성해야한다.
Character myCharacter = new Character(); <- 객체 생성
class Character
{
string userName;
string job;
string level;
public void IntroduceCharacter()
{
Console.WriteLine("제 이름은 " + userName + "입니다");
}
}
각 변수나 함수에 접근할 때는 이 객체를 통해 접근
객체의 속성을 접근하려면 . 을 눌러서 접근할 수 있다.
Character myCharacter = new Character();
myCharacter.userName = "chad" ;
myCharacter.job = "전사";
myCharacter.level = 20;
myCharacter.IntroduceCharacter();
class Character
{
string userName;
string job;
string level;
public void IntroduceCharacter()
{
Console.WriteLine("제 이름은 " + userName + "입니다");
}
}
객체에는 물론 다양하고 많은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우선은 데이터를 모아둔 컨테이너 역할을 해준다는 부분에 집중
'알아두면 좋은것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01.31 (TIL) (0) | 2024.01.31 |
---|---|
class에 대해서 (0) | 2023.10.27 |
게임제작 꿀팁 _ 에셋스토어 (0) | 2023.10.27 |
OOP (0) | 2023.10.26 |
접근 제한자 (0) | 2023.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