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이 기능은 사용자가 AR 환경 내의 가상 큐브를 특정 횟수(예: 4회) 터치하면, 해당 큐브를 제거하는 동작을 구현합니다. 이는 AR 경험 내에서 동적인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고, 사용자가 환경을 조작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간단 구현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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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ubeInteraction : MonoBehaviour
{
private int touchCount = 0; // 터치된 횟수를 저장
public void OnTouch()
{
touchCount++; // 사용자의 터치마다 카운트 증가
if (touchCount >= 4)
{
Destroy(gameObject); // 4회 이상 터치되면 큐브 제거
}
else
{
// 터치마다 큐브의 색상, 회전, 크기를 변경하는 코드는 여기에 위치
}
}
}
사용 이유
- 인터랙티브한 환경 조성: 사용자가 가상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하여, AR 경험의 몰입감과 상호작용성을 향상시킵니다.
- 환경 정리: 사용자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객체를 제거할 수 있도록 하여, AR 공간의 관리와 정리를 용이하게 합니다.
- 사용자 행동에 대한 피드백 제공: 터치와 같은 사용자의 행동에 대해 시각적이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경험을 개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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