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VC 모델
- MVC(Model-View-Controller) 모델은 소프트웨어 설계 패턴 중 하나로, 애플리케이션을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로 분리하여 관리합니다.
- Model: 데이터와 비즈니스 로직을 관리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의 정보, 데이터의 조작과 처리 로직을 담당하며, 상태 변경 시 View에 통보합니다.
- View: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요소를 담당하며, 사용자에게 데이터를 표시합니다. Model로부터 데이터를 받아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 Controller: 사용자의 입력을 받고 처리하는 컴포넌트입니다. 사용자의 액션에 따라 Model을 업데이트하고, 그 결과를 View에 반영하도록 지시합니다.
- MVC 모델은 애플리케이션의 구조를 명확히 분리함으로써, 각 부분의 재사용성과 확장성을 높이고,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합니다. 이 패턴은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널리 사용되며,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와 플랫폼에서 구현됩니다.
- Unity의 생명주기(Unity Life Cycle)
Unity에서는 게임 오브젝트의 생성부터 파괴까지 다양한 단계를 거치며, 이러한 단계들은 특정 메소드를 통해 관리됩니다. Unity 스크립트의 주요 생명주기 메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Awake(): 게임 오브젝트가 생성될 때 단 한 번 호출되며, 초기화 작업에 주로 사용됩니다.
- Start(): Awake() 다음에 호출되며, 처음 프레임을 업데이트하기 전에 한 번 호출됩니다. 초기화 작업에 사용되지만, 다른 게임 오브젝트와의 상호작용이 필요한 경우에는 Start에서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Update():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며, 게임 로직의 대부분이 이 메소드 안에서 실행됩니다. 사용자 입력 처리, 오브젝트의 이동, 시간에 따른 변화 등을 여기서 처리합니다.
- FixedUpdate(): 물리 업데이트를 처리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호출됩니다. 일반적으로 물리 계산과 관련된 코드를 이 메소드 안에서 처리합니다.
- LateUpdate(): 모든 Update() 메소드가 호출된 후에 실행됩니다. 주로 카메라의 이동과 관련된 처리를 할 때 사용됩니다.
- **OnEnable()**과 OnDisable():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되거나 비활성화될 때 호출됩니다.
- OnDestroy(): 게임 오브젝트가 파괴될 때 호출되며, 정리 작업에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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